My/Story

구글 애드센스가 중단되었다가 다시 재게되었습니다. ㅠ.

알찬돌삐 2013. 4. 17. 00:04
금요일 오후 퇴근을 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고향으로 가는길.....

나의 아이폰과 연동된 한메일에서 메일이 왔음을 알리는 알림음이 들렸습니다.

메일을 열어봤더니....................

"으아, 이것은 애드센스 게시자들이 가장 무서워한다는 광고 게재중단 메일"

그렇습니다. ㅠ.ㅡ 광고 게재 중단 안내 메일이 온 것입니다.

4월 8일 페이지를 수정하라는 메일을 수신하였고, 본문내에 위치한 광고가 본문 내용과 너무 붙어있거나 또는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로 오인할수 있다는 생각하에 해당 페이지내 본문에 밀접한 광고를 제거하고, 본문 상단 광고는 그대로 놔두었습니다.


예전에도 이렇게 해서 넘어간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틀내에 수정하라는 메일이었기 때문에 이틀이 지났는데 아무 일이 없어서 수정을 반영해주었나보다라고만 생각했었는데, 광고게재 중단이라니요 ㅠㅠ.


여기저기 구글링을 해본결과 "부자연스러운 주의 끌기" 라는것은 광고주위에 화살표가 있거나, 광고 단위에 과도하게 시선을 끄는 행위... (화살표로 가르키거나, 광고를 배경색과 구분이 되는 테두리로 감싸거나 등등......)


제가 해당된 사항이 광고단위를 테두리로 감싼것이었습니다.

저는 회색테두리여서 별 문제가 없으리라고 생각했었고, 4년동안 이렇게 운영을 했었기 때문에, 문제가 없는줄로만 알았습니다.

모바일 페이지 때문에 광고코드를 본문내에 삽입해두었던터라 이걸 수정하려면 800개가 넘는 문서를 수정해야만 했습니다.

도저히 답이 없다는 판단하에 제가 일전에 공개한 "티스토리 오픈 API 를 이용하여 내 블로그 글 수정하기" 를 이용하여만 했습니다. ㅠ.ㅡ

이걸 또 내가 쓰게 될줄이야.


2013/01/04 - 티스토리 오픈 API 를 이용하여 내 블로그 글 수정하기 1부


2013/01/04 - 티스토리 오픈 API 를 이용하여 내 블로그 글 수정하기 2부


2013/01/05 - 티스토리 오픈 API 를 이용하여 내 블로그 글 수정하기 3부


티스토리 오픈 API 를 이용해서 발행글을 수정하면 단점이 (치명적인.....) 존재합니다.

본문내에 삽입된 이미지가 모바일에서 볼때 리사이즈가 안됩니다. 


하지만, 그까짓 리사이즈쯤이야 .. 글을 하나씩 800개 수정하는것보단 낫다는 판단하에 과감히 광고 테두리를 제거하였습니다.

광고테두리를 제거하고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이의신청"을 하였습니다.

이의신청시에는 광고정책을 위반하게 된 사유, 위반사항을 없애기 위해 어떤걸 수정하였는지, 예제 URL 을 몇개 적고, 앞으로 어떻게 애드센스 게시자로써 활동하겠다는 사유를 적었습니다. (실제 이렇게 적으라고 도움말까지 있더군요.)


이의신청을 한 뒤 이틀이 지난 오늘,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넵, 다름이 아닌 사이트를 검토했고 Google 정책을 준수하도록 수정이 되었기 때문에 광고게재를 재개하였다는 메일이었습니다.


에효.. 그나마 영구정지가 아니라서 다행입니다.

그깟 테두리가 무어라고. 광고만 덩그러니 있는것이 보기 싫어서 테두리로 감싼것뿐인데, 그게 정책위반이 될줄은 몰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