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7

chrome notification https 미지원

기존 운영중인 사이트에 오래전...(2016년도쯤????)에 chrome notification 을 적용해두었습니다. 이게 뭐냐하면 notification 명령어를 날리면 윈도우 창 우측 하단에 요런식으로 알림창을 띄워주는 겁니다. 저기서 클릭하면 클릭이벤트에 대해서도 지정할수 있고요. 사이트내에 웹소켓을 적용하여 새로운 글이나 쪽지 알림등이 올 경우 브라우저가 열려있으면 저렇게 알림창을 보내는 역할이지요. 그런데, 잘 사용하다가 어느날 안되는겁니다. (오잉? 왜 안되지...) 귀찮아서 내비두고 있다가 몇개월이나 지나서야 이제서야 수정작업에 들어갔습니다. 크롬 콘솔에서 Notification.permission 이라고 입력해도 denied 나와요 --; 분명 크롬 설정창에는 허용이라고 되어있는데, 도대체..

Computer/JavaScript 2018.02.14

알리에서 구매한 K5300 (88) 프린터 헤드가 왔어요.

회사에서 버리려던 프린터를 주웠어요 -_-; 카트리지가 10개나 남아있는데, 이건 프린터 바꾸면 다 못 쓰게 되는거니깐.. 중고로 카트리지만 팔려고 보니, 생각보다 비싸진 않더군요. 이 모델(HP Officejet PRO K5300)의 경우 빠른 인쇄속도와 잉크와 헤드가 분리된 특이(?)한 모델이라서 무한프린터로 개조가 많이 된 모델이다보니, 잉크(카트리지)만 따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이 없나보네요 -ㅅ-. 그리하야 수리를 해보려고 했으나, magenta&cyan 잉크가 안 나오는걸 확인 후 , 따뜻한 물 신공을 펼치던 중 내공이 너무 과하여, 헤드에 붙은 필름이 떨어지는 사태가 ㅠㅠ..... 망했다는 결론으로 버리려고 했으나, 아까브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88 헤드 중고재생이 26,000원 정도..

Computer/community 2018.02.14

ebay 에서 윈도우10 key 를 구매해보았습니다.

지인이 컴퓨터 조립을 한대 해돌라고 해서 했는데, 정품인증을 안하면 윈도우 배경화면과 사용자설정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태가 됩니다. 정품 라이센스를 구매할거냐? 15~20만원정도에 정품 라이센스를 구매할수 있다고 했습니다. 부담된다고 구매를 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어차피 내가 쓸거도 아니고, 본인이 안한다고 하니 알아서 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다가 예전에 ebay 에서 윈도우 key 만 판매하는게 기억이 나서 이걸 구매하겠냐고, 약 6,000~10,000원 정도가 될거 같다고 하니, 이걸 사겠다고 합니다. 키만 판매하는거라서 나중에 블럭될수도 있지만 이거라도 쓰겠다니,구매했는데, 구매하자마자 바로 이메일로 키가 날아오네요. 흘... 키 인증도 되고 별 이상없이 마무리....

Computer/community 2018.02.13

띵스 스마트밴드2 HR 구매

SKT의 가족포인트가 소멸된다는 연락을 받고, 티월드 다이렉트샵에 접속했는데, 마땅히 살게 없어서 스마트워치가 있어서 그걸 삼. 미밴드랑 비슷하게 생겼는데, 미밴드랑 다르게 카톡이랑 다른 앱의 알림텍스트도 시계에 표시가 됨. ​​​ 배터리는 약 7~10일정도 간다고 되어있고, OLED 액정에 액정 전체가 터치가 됨(미밴드는 버튼 부분만 터치) 충전도 다른 충전케이블이 필요가 없고 기계 상단 부분에 USB 단자가 있어서 USB포트 부분에 꽂으면 충전이 됨(신박) 문제는 받고 하루도 안 썼는데 자꾸 시간이 어긋남. 왜 어긋나지 지켜보고 있으니 지혼자 재부팅 됨 ㅋㅋ 재부팅되고 나서 시간이 되돌아가버림 ㅡ_ㅡ 재부팅 주기도 지맘대로. 고객센터 전화했더니 기계 회수한다고 교환해준다고 함.

My/Story 2018.02.08

(Godaddy) 기관이전하긴 싫지만 할인은 받고 싶을때.

도메인 연장할때가 되었는데, 이전하면 연장비용보다는 싸긴한데, 이전하기엔 인증코드 받고 네임서버 설정하고 이것저것 귀찮을때... (요즘엔 인증코드만 넣으면 네임서버부터 관리자정보까지 한방에 그대로 복사되는듯) 그렇다고 그대로 연장하자니 연장비용은 좀 비싼편입니다. 그럴때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Godaddy 기준입니다. 기관이전 신청을 합니다. 그러면 Godaddy 에서 왜 이전하냐 정말 이전할거냐는 프로세스가 나오고, 그래도 이전한다고 하면 최종 마지막에 할인 10% 해줄건데, 그냥 우리쪽에서 연장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때 연장하시면 1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ㅅ-

Computer/community 2018.02.07

GLOBAL SMS 서비스 plivo.com

SMS 로 회원들에게 문자를 발송할 일이 생겼다. 회원들이 국내한정이면 상관이 없는데, 해외에 거주하는 회원들도 다수가 존재.... 검색해보니 plivo.com 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이것저것 기능이 많았다. INBOUND SMS, 다자간 통화, 그리고 200개 나라의 SMS 전송 INBOUND SMS 는 생소했는데, 번호를 plivo 에서 구매해두면, 그 번호로 문자가 수신되면 지정해둔 콜백URL 로 데이터를 쏴준다. 가격도 비싸지 않았다. INBOUND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번호를 구매해야 하는데, 미국번호의 경우 월 0.8$ 정도이고, 한국번호는 좀 비싸다. 월 8,000원 정도.. OUTBOUND 는 번호를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보낼수 있는데, 그렇게 보내면 006으로 시작하는 번호로 문자가..

Computer/PHP 2018.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