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웹호스팅/서버호스팅

미국 클라우드서비스 digitalocean.com

알찬돌삐 2013. 9. 18. 16:41

digitalocean.com 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중인 회사입니다.

가격대가 굉장히 저렴한 편이며, 한국에서 접속하는데도 큰 무리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ssh 로 접속하여 작업을 하는데도 타이핑이 조금 밀리긴 하지만, 작업하는데 문제가 있을 정도는 아니었고요.

일단 무엇보다 굉장히 많은 트래픽 ... 월 10$ 에 1GB RAM, 1 CORE CPU, 30GB SSD, 트래픽 2TB 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위 이미지에 볼수 있듯이 월 5$ 에 20GB SSD, 512MB RAM, 1TB 트래픽을 제공합니다. 따봉!


vps.me 와 digitalocean.com 두곳다 접속속도라던지 가격이 비슷해서 어딜 결제할까 고민하다가.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1. 접속속도가 한국에서 그나마 양호하다. (미국 서부로 지정하셔야 합니다.)

2. 디스크가 SSD 다.


1번 사항에서 미국 서부로 지정을 하여야 한다고 적었는데, 서비스 받을 서버가 위치한 IDC 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총 4곳이 있으며 뉴욕1, 뉴욕2, 암스테르담, 샌프란시스코가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가 미국서부이므로 샌프란시스코로 지정합니다.


해저 광케이블 도식도 한국 - 미국간


그림을 보시면 미국-중국간 해저광케이블에 한국에 끼여있습니다.

일본이나 중국을 보면 미국이랑 바로 연결된 회선은 있는데 한국은 없습니다. ㅠ


서부를 거쳐서 다시 동부까지 가려면 겁나 멀겠죠? 그래서 서부로 지정하시라는 겁니다.


북미, 미 서부, 캐나다, 일본, 아시아 쪽의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일본의 IDC를 이용 하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미 동부 , 남미, 유럽, 아프리가 쪽의 서비스가 주력인 회사는 미 동부쪽 IDC 를 이용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단, 일본IDC 는 한국 IDC 가격의 약 5~10배 정도 비쌉니다. 후덜덜..


한국에도 VPS 서비스가 많은데 뭐하러 굳이 미국 서비스를 이용하냐고 물으신다면.......

에...또.... 한국에 서비스를 받을수 없는 뭐 그런 서비스????? 라고 해야되나요 ㅋㅋ.

일본은 너무 비싸고. 물론 홍콩,중국도 비쌉니다. ㅋㅋ 그래서 미국으로.....


가입하는 방법은 영어 조금만 하실줄 아시면 금방 하실테니 상세히 적진 않겠습니다.

특이사항은 서비스 받을 plan 을 지정해두고 결제하는 방식이 아니고, 미리 충전할 만큼의 금액만큼 결제를 진행한후 충전된 금액으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페이팔로 결제해서 그런지 어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프로모션 코드는 인터넷에 찾아보시면 많이 있어요 ^^.

또한, 60 초 정도 뒤에 세팅이 완료된다고 되어있었는데 스케쥴러의 문제가 있다고 하면서 세팅까지 약 1시간 가량 소요되었습니다.


속도 테스트 겸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SFTP 로 5메가 정도의 파일을 업로드 약 6초, 다운로드 14초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230MB mp4 파일을 HTTP 스트리밍으로 아이패드에서 감상해보았는데 ... 아무 지장없이 볼수 있었습니다.


RED5 를 설치하여 스트리밍 동영상을 올려두었습니다. 확인해보세요.

아래 동영상은 언제 짤릴지 모름...... (짤림)


digitalocean.com VPS 를 쓰실분들은 이 포스틍에 비밀댓글로 이메일을 남겨주시면,

10$ 쿠폰을 보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