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tory

무배당 삼성화재 통합보험 수퍼플러스(1206) 케어 해지

알찬돌삐 2012. 12. 28. 10:03

저는 이미 보험이 6개나 되어서 더이상 보험이 필요없다고 했는데,

실손 부분이 약하다고 집사람이 실손 부분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하여,  실손위주로 보험을 알아봤습니다.

이곳저곳 알아봤으나, 

삼성화재랑 한화손보쪽은 브랜드가치 때문인지 보험료가 흥국이나 메리츠 등에 비해서 보험가입료가 비싸더군요.

지급율이랑 앞으로 망하지 않을 가능성 때문에 보험료가 비싼것도 있겠지요.

어찌저찌하다보니 삼성화재쪽으로 결론이 나서 ,

삼성화재 수퍼플러스 케어와 라이프 두개 합산해서 11만원 정도의 보험을 가입하게 되었는데요.

가입하고나서 가입한 보험을 검토해보니 케어쪽에서 청약부분을 하나 빼고 싶은데, 이미 가입한 보험의 경우 해당 부분을 빼는것이 쉽지 않다고 하더군요 (전화상담결과)


우리 애기 보험도 새로 넣어야 되는데, 내 보험은 이미 빵빵하니 케어를 철회하자는 결론을 내리고, 삼성화재로 찾아갔지요.

뽀롱뽀롱...........

찾아갔는데 이게 웬걸.....

삼성화재 영업소가 이전을 했다는겁니다. 큭.

주차하자마자 바로 뺐는데도 주차료를 1,000원을 돌라더군요.. 아....이런. 젠장...


다시 새로 이전한 곳으로 찾아가서 철회 관련 이야기를 꺼내니깐,

여기서 또 몰랐던 사실을 알았네요.

전화나 홈쇼핑에서 가입한 보험의 경우 가입후 철회 기간이 30일 이내 가능한것에 비해,

대면판매(설계사가 직접 방문하여 가입한 보험의 경우)의 경우 보름(15일)이내에만 철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철회가 안되고 해지만 가능하다고 하여,

해지를 하니 납입보험료가 60,000원인데, 해지환급금이 5,000원 정도 받았네요.

이건 뭐 환급율이 10% ㅎㅎ....

제가 철회하러 간 날이 16일째더군요. 하루만 더 빨리 갔더라면 60,000원 다 돌려받을수 있었는데. ㅠㅠ.